2025/01/27 2

극우성향의 장관 김문수의 부상에 대하여(이충재 기자의 글)

극우성향의 장관 김문수의 부상에 대하여(이충재 기자의 글)극우 성향의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여론조사에서 보수진영의 선두주자로 부상한 것이 보수, 진보 진영 모두에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보수 결집의 의미를 넘어 극우 세력의 발호가 정치 지형을 흔드는 수준에까지 이르렀다는 위기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어서입니다. 조기 대선에 대비해 중도층 강화 전략을 펴야 하는 국민의힘에서도 반갑지만은 않다는 반응이 나옵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흐름이 윤석열 파면이 현실화하면 다소 가라앉을 거라고 보면서도 일과성이 아닐 수도 있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김문수가 여러 조사에서 보수진영이 가장 선호하는 후보로 떠오른 데는 윤석열 탄핵 국면에서 보수 결집세가 크게 작용한 것만은 분명합니다. 강경 보수층 사이에서 보수가..

“모세의 율법에 있어서 보상과 배상 그리고 선한 의무”(출21:33-22:31)(작성자; 손진길 목사)

제목; “모세의 율법에 있어서 보상과 배상 그리고 선한 의무”(출21:33-22:31)설교일; 주후 2025년 8월 17일 주일작성자; 손진길 목사(25년 1월 27일 월요일 작성) 본문에 대한 구절풀이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간략하게 세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째로, 배상(賠償)과 보상(補償)은 다른 의미입니다; 배상은 위법하거나 부당한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그 값을 치루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흔히 ‘손해배상’이라고 말합니다. 그와 달리 보상은 적법하거나 정당한 행위이지만 그로 말미암아 발생하고 있는 손실에 대하여 그 값을 치루어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알기 쉽게 ‘손실보상’이라고 부릅니다;손해배상은 위법하거나 불법행위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것이므로 법적인 처벌이 가해지고 그에 ..